사용후기


Seetrol을 사용하기 시작 한지 벌써 2-3년... 
작성자  제론얼라이언스 입력일  16/08/10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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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naver.com  조  회  2312
 
 
Seetrol을 사용하기 시작 한지 벌써 2-3년이 흘러 간 것 같네요.
이 즈음 해서 그간의 사용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S/W 구축 판매를 하고 있다 보니 고객사의 PC에 프로그램을 유지 보수할 필요성이 많아서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2008년 처음 사용하게 된 프로그램은 그때 막 생긴 ***프라는 프로그램을 사용 했었는데요… 그 이전에 툭하면 출장을 나가야 했던 것을 원격 지원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고객 지원 비용이 정말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당시에 1년 20~3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출장 없이 고객 지원을 할 수 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언제 부터인가 대기업을 중심으로 고객사의 방화벽에서 ***프 포트를 차단하는 문제가 발생되고 방화벽 해제가 어려워져서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알아 보던 중에 씨트롤My 라는 제품이 눈에 띄이더라구요.
가격은 4-50만원 한번 구매로 평생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기능은 **헬프 보다도 더 좋았습니다.
가장 메리트 있던 항목이 항상접속대기 기능을 무료로 30개 까지 사용 할 수 있었는데…
저희 같은 경우에는 시스템 구축 후 약 한달간은 수시로 모니터링 등이 필요 했는데 그 때마다 고객사에 요청하지 않고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서 엄청 편했습니다. 

처음에 ***프에서 seetrol My로 교체 하면서 다음과 같은 부분이 가장 걱정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1. 고객사 방화벽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가?( 그 당시 고객사 방화벽으로 원격 지원이 안되는 고객사가 하나둘씩 늘어 나는 상황이었습니다.)
2. 고객이 얼마나 편리하게 원격요청을 할 수 있는가? ( 저희 고객 대부분이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이어서 이 부분이 상당히 중요 했습니다.)
3. 상담원 한명이 여러 PC를 동시에 지원이 가능한가? (저희는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동시에 확인 하면서 두 곳의 환경등을 비교 하면서 지원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부분도 중요한 고려 대상이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들이 해결 된다는 것을 접하고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 처음 접했던 문제가 다음과 같은 문제였습니다.

1. 고객이 원격요청을 하는 방식이 변경 되어 혼란 발생
=> 처음 원격지원 서비스를 변경 후 상담하는 쪽과 상담 요청하는 쪽이 모두 변경 됨에 따라서 몇일 동안 업무에 혼선을 가져 왔습니다. 하지만 처음 한달은 ***프와 씨트롤을 같이 사용 하면서 혼선을 제거해 나가면서 씨트롤 프로그램을 저희가 구축하는 시스템에 탑재를 하였습니다. 가령 기타 메뉴에 원격지원신청 이란 메뉴를 클릭 하게 되면 Seetrol을 실행 시키면서 이름 중복 제거를 위해 이름은 고객사 아이디와 시간을 설정 하여 저희 원격지원 서버에 접속하는 형식으로 
변경 하여 프로그램을 재 배포하여 기존에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원격지원 요청 하였던 부분보다 더 간편하게 원격지원을 요청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방화벽에 차단되어 원격 접속이 안되는 문제 발생.
=> 역시나 대기업 중에서 씨트롤도 차단이 되는 사이트가 발생 되어 문의 결과 포트를 변경 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여 포트를 하나씩 바꾸어 보면서 테스트 결과 열려 있는 포트를 확인 하여 변경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도 하나씩 처리 됨에 따라 고객지원 서비스도 원활해 지고 오히려 기존 보다 더 편리해져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졌습니다.

이렇게 2년 이상을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1. 한번 구매하여 평생 소유
   => 기존 원격지원 서비스 2년치 사용 비용으로 구매하여 평생 사용한다는데 처음에는 구매 후 장비에 문제가 발생하면 어쩌나 반신 반의 했으나 벌써 2년이 넘어가면서 말썽 부린적 한번 없고 A/S 받을 일 한번 없다 보니 바꾸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2. 항상접속대기 기능을 사용함으로 고객지원 편의성 향상
   => 시스템 구축 후 1개월 정도 시스템 상태 모니터링시 항상접속 대기 기능 활성화로 고객이 불만 사항 제기 전 사전 조치로 고객의 만족도 향상
   => 사무실 PC에 항상접속대기 기능 활성화로 주말에 급하게 사무실 PC에 접속할 필요가 있는 경우 원격 접속하여 업무 처리

3. Wake On Lan 기능 사용으로 주말에 사무실 PC 접속
   => 사무실에 업무용 PC를 Wake On Lan 기능 활성화 해 놓고 퇴근 후에 급하게 업무용 PC에 접근할 필요가 있을 때 원격으로 PC를 켠 후에 항상접속대기 기능을 이용해 업무용PC 접근하여 업무 처리

4. 원격지원 포트 변경의 용이성
   => 대기업의 방화벽 차단에 따른 포트를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포트를 변경하여 고객지원이 용이함

5. 기타
   => 상담원 아이디 한 개로 여러 개의 PC를 동시 접속지원,스마트폰으로 원격지원 가능
불편했던점)
1. 스마트폰으로 원격 지원 시 키보드를 칠 수가 없음( 못 찾은 것인지 없는 것인지 모르겠음 – 스마트폰에서 어떤 버튼을 클릭 하여 키보드 입력 할 수 있다면 금상 첨화일 것 같네요.)

2. 고객지원용 프로그램이 Seetrol Center 화면이 작아서 불편함
   => 화면의 크기를 늘려서 그룹 아이디 까지 한눈에 볼 수 있으면 편리한 경우가 있는데 화면이 고정 되어서 늘릴 수가 없어서 불편할때가 간혹 있음 또한 아래 상태 창을 좀 작게 하고 위에 리스트 박스를 키워서 좀더 많은 고객을 보고 싶을때도 그런 기능이 안되어 불편한 점이 많음

이런 불편한 점이 조금 있긴 하지만…
2년 넘게 사용해 본 이용 후기는 이 정도 가격에 이정도 서비스가 되는 시스템이라면 정말 별10점 만점에 10점을 줘도 아깝지 않네요.

또한 저희 처럼 소규모 사업장에서 고객 PC 접속하여 지원해 주어야 하는 경우 씨트롤 My 를 한번 사용해 보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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